본문 바로가기
이슈

양세형 아버지 뇌암 양세찬 갑상선암 건물 시집

by 세상모든이슈A 2024. 1. 11.

개그맨 양세형이 100억 건물주가 된 근황을 알리며 10년 전 뇌암으로 돌아가신 아버지를 그리워했습니다. 자세한 양세찬 아버지 동생 양세찬 갑상선암 건물 시집 나이 키 인스타 등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100억대 건물주 양세형

양세형
양세형

최근 100억 원대 건물주가 돼 화제를 모은 양세형은 건물주가 된 심정에 대해 "100군데 넘게 임장했다. 제 생각보다 싸게 가격이 조율됐다"며 "계약금 보내라고 하는데 그때 심장이 두근거렸다. 내가 진짜 건물주가 된다고 생각이 들었다.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나니까 정말 기분이 좋더라"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지였다고. 양세형은 "그 이후에 너무 복잡하더라"라며 "신경쓸게 너무 많고 그냥 계속 주식할걸 후회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건물을 사기 전 임장만 무려 100군데 이상 봤다며 "그 동네를 매일 가보고 주위를 많이 둘러봤다. 원래 지하철역에서 도보 8분 거리인데 내 건물이 되고 나니까 나도 모르게 걸음이 빨라져 단 4분대를 찍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종국이 "3분대 찍어줘?"라고 말하자 양세형은 "제발 해달라"고 건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아버지 뇌암으로 돌아가셔

양세형

양세형은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해 "제가 서른살에 돌아가셨다. 원래 아버지가 어깨가 아프시다고 했는데 병원 진단을 받으니 뇌암이셨다. 뇌암은 무조건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 짧게는 6개월, 길면 1년 2개월이다"라며 "아버지에게 그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둘이서 계속 TV보다가 슬쩍 말했다. '아빠 걸린 병이 오래 살수 있는 병은 아니라네'라고 했는데 아빠도 고개 끄덕끄덕 하셨다. 마음이 그랬다. 판정 6개월 좀 지나 돌아가셨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빠가 아프신 동안 개그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 엄마 뒷담화 개그를 짰었는데 아버지가 많이 웃으셨다. 유언이 따로 없었는데 아버지 돌아가시고 며칠 뒤에 꿈속에서 아빠의 유언은 '보람있게 살아라'라고 생생하게 말씀하셨다. 그 말을 늘 화이트보드에 적어두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가수 김창완과 동기인 아버지는 서울대 출신. 양세형은 "아버지 출신 학교를 20살 넘어서 처음 들었다. 한번도 말씀 안하셨다. 집안의 기대를 많이 받고 살았는데 그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삶에 대해 늘 힘드셨던 것 같다"며 "아버지가 항상 당구장을 차리고 싶어하셨다. 그래서 상가를 사드리고 당구장을 하실수 있게 인테리어 해드렸다. 실제 운영하시면서 너무 행복해하셨다"고 말했습니다.

 

시집 인세 전액 기부

양세형 시집

양세형은 숨은 고액 기부자였다. 양세형은 "어릴때부터 내가 할 수 있는 멋진 일이 뭐가 있을까 생각한게 큰 돈을 기부하는 것이었다"며 1억을 기부한 사연을 전했습니다. 최근 시집을 낸 양세형은 책 인세도 기부하겠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습니다. 또 우연히 시집을 발매한 날이 돌아가신 아버지 생신이었다고. 같이 식사하며 시집을 받은 어머니가 눈물을 쏟았다고 했습니다.

시집 안에는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시가 다수 담겨 있었습니다. 생전 아버지와의 추억으로는 "선물도 잘 안해주시는데 크리스마스 이브날 자려고 준비하는데 집전화로 아빠가 전화가 왔다. 뭐 받고 싶냐고 해서 장갑을 말했다. 추운데 장갑을 안사주셨다. 아침에 일어나니 검은 봉다리에 빨강 파랑 장갑이 있어서 끼고 밖에 나갔는데 화이트 크리스마스였다. 장갑 끼고 맨발로 동생과 신나게 눈싸움을 하던 기억이 난다"고 했습니다.

 

동생 양세찬 갑상선암

양세형
양세형

양세형은 "한때 번아웃과 공황장애가 왔다. 일을 즐기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요즘은 고정 프로그램 3개를 하고 있다. 격주로 수목금 녹화다. 한달에 봄방학 두번 보낸다고 생각하며 지내고 있다"고 여유로운 삶을 전했습니다. 어머니에게 용돈 질문에는 "예전에 어머니에게 상가를 선물로 드렸다. 월세 받고 생활하셔도 되는데 아직도 도배일을 계속 하고 계신다"고 했습니다.

동생 양세찬이 갑상선 암에 걸렸던 당시를 생각하며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양세형은 "동생이 아프다는데 심장이 뛰었다. 몇일을 그 병에 대해서 공부했다"며 "지금도 약 먹으면서 관리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아픈 동생에게 생명보험 이야기를 꺼낸 것은 형으로서 당황한 모습을 보이기 싫어서 긴장도 풀겸 농담삼아 한 말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생활고에 시달렸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양세형은 "군대 다녀왔는데 '웃찾사' 폐지되고 돈벌이도 없고 그때까지 번 돈은 부모님께 벌써 다 드렸고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1년을 일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양세형 프로필

양세형
양세형

  • 나이 : 1985년 8월 18일 38세 
  • 고향 : 경기도 동두천시 
  • 키 : 165cm
  • 가족 : 어머니, 양세찬, 반려견 옥희, 독희 
  • 학력 : 보산초등학교 - 동두천고등학교 - 경민대학 연극과 04 중퇴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개그시트콤전공 07 전문학사 
  • 종교 : 천주교 
  • 병역 : 대한민국 육군 제9보병사단 - 대한민국 국군 국방 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전역 
  • 소속사 : 라인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3년 12월 SBS 7기 공채 개그맨 
  • MBTI : INFJ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sh6834/

 

2024.01.03 - [이슈] - 이강인 이나은 열애설 발리

 

이강인 이나은 열애설 발리

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과 축구선수 이강인이 열애설이 난 가운데 두 사람 모두 부인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열애설이 나오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이강인 이나은 열애설 목격담 2.

imfofactory3.tistory.com

2024.01.02 - [이슈] - 임형준 아내 나이차이 딸 아들 재혼

 

임형준 아내 나이차이 딸 아들 재혼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임형준과 재혼한 아내 하세미가 출연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임형준은 13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현재 부인과 재혼하며 50세에 딸을 나아 키우고 있는

imfofactory3.tistory.com

2023.12.07 - [이슈] - 나는 솔로 17기 상철 현숙 나이 직업

 

나는 솔로 17기 상철 현숙 나이 직업

나는 솔로 17기가 상철 현숙의 커플 탄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두사람은 서로에게 프로포즈까지 하며 현실커플로서 미래를 예견했는데요. 자세한 상철 현숙에 대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상철

imfofactory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