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 해결방법은?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17.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 해결방법은?

 

사용하기 전엔 모르지만 한번 사용하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에어팟으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는데요. 저 역시 별생각 없이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폰을 바꾸게 되면서 X부터는 충전기와 이어폰을 함께 꽂을 수가 없게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그런데 한 번씩 한쪽만 잘 안 들리고 지지직 거려서 나만 이런가 찾아보니 저 같은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리센터 가기 전해 원인과 해결할 수 있는 빠른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배터리 문제


우리가 사용하는 에어팟은 충전을 해야 되잖아요? 이때 충전하는 쪽 쉽게 말해 콩나물 줄기 끝에 충전단자 접촉 불량이 생기면 충전이 잘 되지 않습니다. 보통은 넣었다 뺐다 하면서 쌓이는 먼지와 이물질 등이 껴서 충전을 방해하는데요. 이 경우엔 면봉으로 접촉되는 부분을 살살 닦아주며 먼지를 제거해주시고 다시 에어팟을 꽂은 뒤 확인해주세요. 거의 이 경우에 의해서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2. 페어링 문제


페어링은 에어팟과 스마트폰의 무선 연결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는 보통 에어팟 1대를 여러 기기에 연동시켜놓으면 생기는 충돌 문제로 연동된 기기들이 많다 보니 어디로 출력을 보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때는 더욱 손쉽게 할 수 있는 빠른 해결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에어팟 뒷면 아래쪽에 리셋 버튼을 꾹 눌러 초기화를 시켜주고 다시 원하는 기기와 연동시켜주세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페어링 했을 때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애플은 애플끼리 써야 가장 작동이 잘 되는 법인 듯합니다.

 

3. 기기결함 문제


 

가장 속상한 이유가 되겠네요. 기기 결함이나 물리적 충격 등으로 파손이 생겨 고장이 나버렸을 때 안 들리게 되는데요. 처음 출고되었을 때부터 초기 제품의 상태가 불량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생활 속에서 생기는 충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떨어트리거나 가방 속에서 굴러다니면서 잦은 충돌이 있었거나, 욕실과 같은 습한 곳에 두었다거나 하는 이유들로 말이죠. 이렇게 직접적으로 떨어트리지 않아도 사용하고 난 후 가방에 고이 모셔두었지만 속에서 습기가 차거나 가방 안에서도 충격이 생겨서 이런 결함이 생기는 일이 많다고 해요.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애플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구매한 지 1년 이내면 리퍼가 가능하고 1년 이상이라면 수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수리를 하지 않는 곳이 있으니 꼭 정식수리센터에 전화 문의와 예약을 하신 후 방문하시길 바라요. 그래야 헛걸음하지 않고 기다리는 시간도 단축해서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간은 2~3일 정도니 넉넉하게 생각하고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생활속에서 있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배터리나 페어링의 문제는 간단하게 셀프로 해결할 수 있지만 기기 결함은 안타깝게도 수리센터에 맡기셔야 되는데요. 이런 고장이 없도록 평소에 조심해서 사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