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살균 99.9% 효과?

by 세상모든이슈A 2020. 4. 2.

♣ 코로나 살균 99.9% 살균 효과!

연일 코로나19사태가 커지고 있는 요즘 치료제, 백신이 나오지 않아 개인위생, 사회적거리두기에 신경을 쓰고 있어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빛을 통해 코로나 살균 99.9%의 성공 실험을 선보인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바이오시스 입니다. 이에 해달 주가가 30% 급등했으며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자회사인 미국 세티와 양산 중인 광반도체인 ‘바이오레즈’ 기술을 적용했더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불과 30초 만에 99.9% 살균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2일 밝혔습니다. 고려대학교 연구팀에 의뢰해 이뤄진 이번 바이오레즈 살균 실험은 바이오레즈 빛을 30초 비췄을 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99.9% 살균하는 것을 확인한 세계 최초의 실험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입니다. 바이오레즈 빛과 가까울수록,노출 시간이 길수록 살균력이 더욱 향상됐습니다. 바이오레즈 기술은 이미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 등 유해균을 99.9% 살균 가능하다는 것이 실험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 측은 이번 실험으로 바이오레즈 기술이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직접 살균할 수 있다는 결과가 입증된 만큼 앞으로 이 기술이 공기청정기나 공조기, 냉장고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활용 가능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이번 기술이 한국은 물론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세계 최초로 자외선 화합물반도체인 UV LED 생산을 위해 서울반도체와 일본 NS사와 협력계약으로 2002년 설립된 회사입니다. 한편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서울바이오시스 주가는 급상승했다. 2일 오전 9시 8분 기준 30%(2250원) 상승한 9750원에 거래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