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한예슬 챌린지 왜?

by 세상모든이슈A 2020. 5. 8.

▶한예슬 챌린지/ 윤아 지목 / 덕분에 챌린지 뜻◀

배우 한예슬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윤아의 지목을 받아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의료진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다음 타자로 제시카를 지목했습니다. 

 

한예슬, 덕분에 챌린지!

한예슬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금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주시는 의료진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시작된 #덕분에첼린지 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God bless you!!"라며 "윤아씨의 지목으로 이어받아 제가 지목할 분들은 아이린, 제시카, 박재범 입니다. #의료진덕분에 #덕분에챌린지"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한예슬은 흰 셔츠 차림으로 덕분에 챌린지의 시그니처 포즈인 존경의 의미를 담은 수화 동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만큼 미모도 훈훈합니다. 한예슬은 유튜브 채널 '한예슬 is'를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70만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챌린지란?

 

‘덕분에 챌린지’ 뜻은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3개월이 넘도록 밤낮 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의 사기를 진작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4월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캠페인입니다.덕분에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릴레이를 이어나갈 참여자 3명을 추가로 지정하게 됩니다.

국민 7000명 참여 캠페인 참여

3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지난 16일 시작한 '덕분에 챌린지'에 이날까지 6천914명 이상의 국민이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코로나19에 맞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열기가 고조되자,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사회 각계 국민들이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고 계신 것에 의료계를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캠페인 시작 일주일만인 24일 현재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3,500여 건에 달하자 최 회장은 “의료계가 지금까지 이런 응원과 격려를 받아본 적이 없었다”면서, “코로나19를 막기 위해 의료진들이 지난 3개월 몹시 지치고 힘들게 버텨왔지만,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이어지는 각계각층 국민의 온정과 응원 덕으로 다시금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의료진에게 보여주신 응원만큼 저희 의료진도 국민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덕분에 캠페인’에는 일반 국민들은 물론 배우 박해진 정보석, 가수 김종서 보아 에이핑크 등 연예인과 각 지자체와 관련단체장 등의 참여가 이어지면서 높은 관심 속에 전개되고 있습니다. 캠페인의 이미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해 만들어졌으며, 국민 누구나 SNS상에 해당 동작을 활용한 사진 등을 게시하는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시완 합류, 영화 비상선언  (0) 2020.05.12
부부의세계 입장 정준원 하차  (0) 2020.05.11
송중기 조종사 승리호 공개  (0) 2020.05.07
이주연 해명 지디?  (0) 2020.04.24
오인택 결혼  (0) 2020.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