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얼그레이 효능 & 부작용

by 세상모든이슈A 2020. 2. 19.

♣ 얼그레이 효능 7가지  & 부작용 5가지

홍차 종류 중에서도 담백하게 마시기 좋아 차로 많이 마시는 얼그레이인데요. 얼그레이는 홍차의 한 종류로 홍차잎에 베르가못 오일을 첨가해 맛을 낸 혼합차 입니다. 얼그레이 뜻은 1830년대 영국의 수상을 지낸 그레이백작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최근들어 독득한 향과 맛으로 매니아층을 넓히면서 얼그레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얼그레이 효능7가지

1. 치아 건강 

얼 그레이의 카테킨 성분과 불소는 충치와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치아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2. 우울증 증상 완화 

차에 함유 된 베르가못 오일은 진정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성분은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해주고 우울증과 불안의 증상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차 천연 아로마 테라피로써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증진 

베르가못의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신체의단백질을 공격할 수 있는 HMGF와 같은 필수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4. 소화 능력 향상 

얼그레이 티는 함염증제 특성 덕분에 경련,변비, 치질과 같은 소화기관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오래전부터 복통과 메스꺼움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얼그레이차는 소화불량과 기타 소화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테아플라빈이라는 황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최소 3잔의 얼그레이티를 섭최하면 소화계통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항염증작용 

베르가못 오일의 항 염증 효과가 뛰어나 신체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체중 감소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차 안에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7. 면역 강화 

산화 방지제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킵니다. 베르가못은 살균제 및 항 바이러스제로 작용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감기와 열,인후통 증상이 있다면 얼그레이 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얼그레이 부작용

1. 임신과 모유수유 중 문제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유산 위험을 증가 시키고 모유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유아에게 과민반응을 일으킵니다. 

2. 카페인문제 

과도한 카페인은 불안,떨림,심계항진,불명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카페인에 과민반응이 있으시다면 적게 드시거나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3. 치아 변색 

차에는 탄닌이 들어 있어 착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미백이나 스케일링 치료 후에는 몇일간 차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철분 흡수 문제 

차속에 탄닌산과 갈산은 철분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하신 분들은 차 섭취를 줄이거나 식사 사이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5.베르가못 독성

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베르가못 독성이 생겨 칼륨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독성 증상으로는 손과 다리의 경련, 작열감, 근육경련, 흐릿한 시력 등이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얼그레이 효능 7가지와 부작용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좋은 차지만 더불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올바른 용량을 지켜 섭취하시면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