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니 분말 복용법 부작용 정리

by 세상모든이슈A 2020. 2. 25.

♣노니 분말 복용법 부작용 정리

일교차가 커진 날씨에 건강에도 적신호가 오는 요즘이에요. 여기저기 감기며 몸살이며 힘도 없다는 등등 몸이 약해진 분들이 많으신데요. 요즘 같이 건강하게 사는 삶을 추구하는 시대에 각종 건강정보들, 영양제, 식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다들 노력하시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얼마전부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노니가 다양한 제품들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노니는 노화방지, 염증 감소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진 노니도 부작용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오늘 노니 분말 복용법과 함께 부작용까지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노니의 효능

 

노니는 요즘 열대 식품 중에서 가장 으뜸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핵심 성분인 '프로제노닌'때문이에요. 이 성분은 몸속에 병든 세포를 재생,회복 시켜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즉, 우리 몸이 스스로 보호 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면역과 함염증 효과가 아주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증은 우리 몸 구석구석에 생길 수 있습니다. 장에 생기면 장염, 인대나 힘줄에 생기면 건염 등이 되는거죠. 내,외과적으로 다양하게 생길 수 있는 질환을 평소에도 자가관리하며 통증을 줄이고 다스릴 수 있도록 하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노니 분말 복용법

노니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시중에도 이미 다양한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노니건조, 분말가루, 환, 원액, 과립 등이 있으며 이 중에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것이 가루 타입의 노니 분말입니다. 다른 가공품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이 가루 타입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온수와 함께 먹는 것입니다. 식전이나 식후 2시간 후 공복 상태에서 미온수 200cc에 노니 분말 3g 정도를 넣은 후 충분히 섞어 마십니다. 

원래 과일 채소들은 껍질에 영양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섭취한때 상대적으로 단단한 껍질을 먹는 것이 쉬운게 아닌데요. 노니 가루는 노니 열매를 자연건조시켜 껍질부터 씨앗가지 갈아 분말로 만들었기 때문에 노니의 모든 영양소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건조를 시켰을 경우 특유의 향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 섞어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물이 최고랍니다 ! 

 

부작용

신이내린 선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영양분이 풍부하고 이로운 과일이지만 잘 못된 섭취로 인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먼저 칼륨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거나 혈압약을 복용주이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이기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과하게 섭취할시 설사를 유발 랄 수 있으니 정량을 섭취해야합니다.

 

마무리

노니 분말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유의 거북스러운 향과 좋지 않은 맛, 이상하게 생긴 모양이지만 사랑을 받는 이유는 만성염증을 치유 , 재생해주고 젊은에 도움을 주는 황산화작용과 암을 억제,예방해주는 항암효과, 당뇨와 주름개선 미용효과까지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무엇이든지 과유불급을 좋지 않습니다. 권장량 이상 다량섭취할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정량을 지켜 복용하여 노니의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길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