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10

by 세상모든이슈A 2020. 2. 10.

♣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10

 

당뇨가 있드신가요? 그렇다면 과일을 섭취하는데에 어려움이 많으셨을텐데요. 과일은 과당이 있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이 먹게 되면 사탕만큼이라나 혈당을 높여주며 자칫 위험할 수 있어 거부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과일은 우리몸에 중요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해준다는점에서 이로운 점이 많은데요. 그래서 당뇨환자들도 먹을 수 있는 당뇨에 좋은 과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뇨환자들도 과일을 섭취해야한다.

당뇨병이있는 경우 식단에서 단 음식을 모두 제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탕이나 포도당은 인체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우리가 하루 종일 활동할 수 있도록 에너지주며,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뇨병이있을 때는 달콤한 유혹을 조심해야하는데요. 그렇다면 당뇨병 환자가 설탕을 섭취하도록하는 가장 실용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과일을 통해 섭취하는 것입니다.먹는 방법은 저혈당 지수 (식사 섭취 후 혈당 수준을 올릴 수있는 능력에 따라 식품에 제공되는 숫자)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또한 간단한 설탕이나 탄수화물은 당뇨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과일과 같은 건강한 설탕이 필요합니다.식단에 과일을 포함 시키면 체중을 유지할 수 있으며 과도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간식, 디저트, 주스 또는 그대로 먹어도됩니다. 그러나 설탕이 많거나 혈당 지수가 높은 특정 과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탕 함량은 신선한 과일보다 말린 과일에서 높습니다. 따라서 과일을 먹을 때 조심해야합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10

 

1. 라임 or 레몬

 

라임과 레몬에는 비타민 C 함유량이 굉장히 높습니다.이 과일에는 비타민 A와 B, 마그네슘, 나트륨 및식이 섬유와 같은 다른 영양소가 풍부합니다.수용성 섬유는 혈액으로 섭취되는 설탕의 양을 억제하여 혈당 수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가 급격히 낮아지는 혈당 지수 과일입니다.

 

2.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섬유질과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또한 설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신체의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크랜베리 주스는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당뇨병 환자에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UTI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무화과

식이섬유, 산화 방지제, 철 및 기타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하지만 말린 무화과를 섭취 할 때 당뇨병환자들은 무화과의 수를 계속 확인해야합니다. 말렸을때는 당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포도당 함량이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4. 구아바

구아바는식이 섬유와 비타민 C의 또 다른 풍부한 원천입니다. 높은 섬유질과 낮은 포도당 농도로 구아바는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충만감을 만듭니다.

 

5. 키위

수백만 종의 씨앗이 들어있는 후숙 과일인 키위는 섬유질과 비타민 C의 집약체입니다. 키위에 간식을 먹으면 다른 영양소와 함께 건강한 양의 설탕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6. 배

배는 그냥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은데요.어느 쪽을 섭취하든 맛이 좋으며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배의 높은 수분 함량과식이 섬유는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오렌지, 귤 및 만다린

저혈당 지수 과일이며 비타민 C와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습관에서 많이 얻지 못하는 비타민 C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8. 사과

쉽게 구할 수 있는 맛있는 과일로 사과가 있습니다. 사과는 껍질까지 영양이 풍부합니다. 사과는 수분함량이 높고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9. 살구

탄수화물이 적어 살구는 건강한 과일에 속하며 당뇨병 식사 과정에 큰 도움이됩니다. 살구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그러나 말린 살구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섭취하지 마세요.

 

10. 복숭아

달달한 복숭아는 맛있으면서 당뇨병 환자에게 좋습니다. 비타민 A와 C를 찾고 있거나 섬유질 섭취를 고려 할 때 복숭아를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정리

당뇨에 좋은 과일 BEST10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토마토, 석류, 멜론, 포도, 아보카도 등 많은 과일들이 있는데요. 그동안 달다고만 해서 당뇨환자들이 꺼려했다면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위해 건강한 단맛을 드셔보세요. 하지만 당뇨는 식습관과 굉장히 연관이 깊은 질환이기 때문에 혈당체크는 필수이며 과일을 드실 때 적당량과 섭취방법을 의사와 상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씨 부작용 먹는방법  (0) 2020.02.18
간암에 좋은 음식 20가지  (0) 2020.02.14
살찌는 음식 BEST 10  (0) 2020.02.06
밀크시슬 부작용 하루 권장량  (0) 2020.02.05
발가락 쥐나는 이유는?  (0) 2020.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