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밀크시슬 부작용 하루 권장량

by 세상모든이슈A 2020. 2. 5.

★밀크시슬 부작용/ 하루권장량/복용법/효과 

 

 

삼시세끼 잘 챙겨먹고 잠도 많이 자는데 하루 종일 피곤하고, 힘이 없고, 의욕이 떨어지지 않으신가요? 이럴때 영양제가 필요하다며 비타민 C,B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쉽게 풀리지 않는 만성피로를 풀기위해 밀크시슬이 각광 받고있는데요. 어떤 영양제인지 효과와 부작용, 하루 권장량 등 알아보겠습니다.

 

 

# 간영양제 밀크시슬 

 

속이 메스껍거나 만성피로 등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간 건강에 이상신호가 왔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만성피로 환자들 중 20%가 간에 이상이 있다는 진단결과가 나왔는데요. 우리의 간은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흔히 CF 에서도 "간 때문이애 ~ 간 때문이야 ~ 피로는 간 때문이야~"라고 하잖아요? 이렇게 우리몸이 독소로부터 피로해지지 않게 걸러주고 해독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하지만 한계치를 넘은 음주,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대기오염 등은 간손상을 일으킵니다. 이런 간을 돌보기 위한 영양제로 밀크시슬이 각광 받고 있는데요. 밀크시슬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간에 도움이 되는 원료임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성분이에요. 보라색 꽃을 가진 엉겅퀴의 일종으로 간질환 치료를 위해 수세기전부터 사용되어 왔답니다.

 

 

 

# 효과 : 핵심은 실리마린 

 

밀크시슬의 핵심성분인 실리마린은 산화방지제의 역활을 하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이에요. 이 실리마린은 유해물질로 인해 손상된 간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간의 독성으로부터 보호하며 재생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전제적으로 간 세포의 보호화 회복을 돕기 때문에 피로 회복과 호르몬 균형을 맞춰줍니다.

 

 

#  부작용

 

하루 권장량을 지킨다면 크게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 영양제입니다. 그래도 과하게 먹거나 간혹 알러지, 습진, 장트러블,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낮추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 비만 환자들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중 혈당 낮추는 약이 있으면 오히려 저혈당이 올 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 하루권장량/복용법 

 

모든 영양제는 하루 권장량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약들과 함께 드실때는 그 약이 성분표까지 확인해서 드셔야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밀크시슬 하루권장량은 실리마린 성분 기준으로 봐야하며 성인 기준 140mg정도이지만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경변증은 420mg,당뇨병은 200mg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꼭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씨 부작용 먹는방법  (0) 2020.02.18
간암에 좋은 음식 20가지  (0) 2020.02.14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10  (0) 2020.02.10
살찌는 음식 BEST 10  (0) 2020.02.06
발가락 쥐나는 이유는?  (0) 2020.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