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간암에 좋은 음식 20가지

by 세상모든이슈A 2020. 2. 14.

♣ 간암에 좋은 음식 20가지

 

간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하고 해독장용을 하는 땀샘이며 두번째로 큰 기관입니다. 간은 해독, 탄수화물 대사, 단백질 합성, 소화에 필요한 생화학 물질의 생산, 글리코겐 저장, 답즙 생산, 호르몬 분비 및, 적혈구 분해 등의 역활을 맡고 있어 심장처럼 24시간 쉬지 않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 질환이 발생하면 문제가 커지는데요.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문제가 간암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 시간은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 20가지를 통해서 간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암에 좋은 음식 20가지

 

1. 마늘

해독은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마늘은 산화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제인 알리신이 풍부한데요. 또한 간을 자극하여 간을 자극하여 유해 물질을 씻어 낼 수있는 효소를 활성화시킵니다.

2. 녹차

녹차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녹차의 모든 장점을 담당하는 주요 폴리 페놀은 카테킨인데요. 중국 과학자들은 녹차를 마시는 사람이 간암, 간 질환, 간 지방증, 간경변 및 간염 의 위험이 상당히 감소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란의 이스파한 의대 (Isfahan University of Medical Sciences)의 연구원들은 비 알콜 성 지방간 환자에 대해 이중 맹검, 위약 대조, 무작위 임상 시험을 실시했는데요. 그들은 녹차 추출물 또는 녹차 추출물 보충제를 12 주 동안 받았고 12 주 후, 녹차 추출물은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과 관련된 간 효소를 유의하게 감소 시켰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과복용으로 인한 해로운 영향은 세 가지 주요 요인, 즉 카페인 함량, 알루미늄의 함량 및 철의 생체 이용률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녹차는 모든 사람들의 간에 이로울 순 없기 때문에 간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녹차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커피

커피는 가장 사랑받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커피는 자극 효과 외에도 간을 보호하는 역활을 합니다. 하루에 3 잔의 커피를 마시는 참가자는 1 잔 미만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보다 질병 진행률이 낮은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4. 심황

심황의 커큐민은 간 보호 효과가있는 주요 생물 활성제입니다. 염증을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지질 대사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여 간 질환과 부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스라엘 Tel-Aviv Sourasky Medical Center의 과학자들은 간경변이 유발 된 쥐에 대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12 주 동안 심황으로 쥐에게 투여했더니 심황의 항 염증 성질은 쥐에서 간경변의 발생을 억제했음을 밝혀냈습니다. 방탄 커피 또는 우유와 혼합하여 더 나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5. 자몽

자몽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을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일본 과학자들은 실험실 쥐에게 자몽 주스, 오로 블랑코 주스, 설탕 믹스를 먹인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일주일 후, 자몽 주스를 먹인 쥐는 해독에 도움이되는 간 효소의 더 빠르고 더 활발한 발현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6. 근대

근대의 뿌리 비트 루트에는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및 항 염증 효과를 나타내는 베타인이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근대의 뿌리 주스를 장기간 먹으면 산화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되는 DNA 손상과 간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간암의 암세포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설포라판입니다.브로콜리 섭취는 비 알콜 성 지방간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또한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간암을 간암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8. 인삼

인삼은 식물 인삼의 뿌리에서 발견되는 약초인건 다들 아실텐데요. 인삼을 먹는 이유인 진세노 사이드로 알려진 화합물이 함유되어있죠.이 약 40 개의 물질은 간 손상, 간 독성, 간경변 및 지방간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져있습니다.

9. 당근

당근은 비 알콜 성 지방간 및 간 독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도 하이데라바드의 자 미아 오스 마니아 국립 영양 연구소 (National Institute of Nutrition)의 과학자들은 쥐에게 당근 주스를 8 주간 보충하여 연구를 수행했는데요. 당근 주스가 간에서 DHA, 트리글리세리드 및 MUFA (Mono Unsaturated Fatty Acids) 수준을 유의하게 감소 시켰음을 발견했습니다.

10. 녹색잎 채소

잎이 많은 채소는 산화성 손상 및 기타 질병으로부터 간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칼라 그린, 시금치, 상추, 무 그린, 겨자 그린, 고구마 그린, 로켓 시금치 등과 같은 채소에는 비타민 A, C 및 K, 칼슘 및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 염증 작용이 있습니다. 녹색잎채로를 섭취하면 지방간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1.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항 염증 및 항산화 기능이있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비 알코올성 지방간은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아보카도의 항 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레몬

레몬 주스의 간 보호 효과는 비타민 (특히 비타민 C)과 미네랄 함량 때문입니다. 바이오 메디컬 리서치 (Biomedical Research)에 발표 된 생쥐 연구에 따르면 레몬 주스 섭취는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줄이고 전체 간 보호를위한 간 효소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3. 사과

사과 제품은 혈청 및 간 지질 수치를 성공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 올리브 오일

가장 일반적인 간 문제는 건강에 해로운 생활습관에서 오는 비 알코올성 지방 간 질환과 간암입니다. 과학자들은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간 질환에 덜 걸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청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과 지질 산화를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음식 조리시 올리브 기름 노출량 하루 3-5 스푼 또는 10 g / 일 이상 먹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15.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A, C, E, K, 엽산, 콜린 및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및식이 섬유와 같은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제주 대학교 과학자들은 아스파라거스의 어린 새싹과 잎이 간세포를 억제하고 간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6. 호두

호두는 항염증제 성질을 가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간에서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간 항상성에 관여하는 효소 수치를 낮추고 간 염증과 관련된 유전자를 억제했습니다 .

17. 적양배추

샐러드의 적양배추는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붉은 양배추 추출물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간 손상을 감소 시켰습니다. 적양배추 복용량 하루에 한 번 양배추 1 컵, 일주일에 2-3 번은 간암환자에게 이로운 음식입니다.

18. 통 곡물

아마란스, 호밀, 보리, 현미, 퀴 노아 등과 같은 통 곡물은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지방을 흘리거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통 곡물이 비 알코올성 간질환을 예방할 수있습니다.

19. 토마토

즙이 많은 빨간 토마토는 간에도 좋습니다. 여기에는 간 염증과 부상을 줄이고 간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충분한 양의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하루 1 잔의 토마토 주스. 하루에 2-3 토마토가 적당합니다.

20. 민들레

민들레 뿌리는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할 수있었습니다.

 

정리

간암에 좋은 20가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간암 뿐만아니라 간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나 평소 해독능력이 떨어지거나 쉽게 피로한 사람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들입니다. 병이 생기기 전에 적절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중요합니다. 또한 질환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해당 음식을 섭취할때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그레이 효능 & 부작용  (0) 2020.02.19
아마씨 부작용 먹는방법  (0) 2020.02.18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10  (0) 2020.02.10
살찌는 음식 BEST 10  (0) 2020.02.06
밀크시슬 부작용 하루 권장량  (0) 2020.0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