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나민정 효능 부작용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12.

♣타나민정 효능 부작용

 

운동량이 부족하고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현대인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양한 혈액순환장애를 가지고 사는데요. 대표적으로 4계절 내내 손과 발이 시린 수족냉증이나 다리 저림, 하지불안증후군으로 수면장애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 혈액순환장애에 효과가 있는 타나민정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혈액순환장애란?


생체적 환경적 요인으로 다양한 이유에서 발생이 됩니다. 30대 이후 노화로 인해 혈관의 탄력이 줄어들거나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 혈관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전 등의 이물질이 혈관벽에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져 순환이 전체적으로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질환입니다.

증상으로는 손발저림, 수족냉증, 귀울림(이명), 기억력 저하, 만성피로, 두통, 현기증, 집중력 저하, 고혈압, 심장질환,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질환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순환장애 때문에 겪는 현상들이기 때문에 순환제의 복용이 도움되고 있습니다.

 

타나민정


독일산 은행엽 특수 추출물인 EGb 761이 원료인데요. 여담으로 EGb 761은 독일 슈바베에서 최초로 개발하여 761번째 샘플을 표준화한 원료라 명칭이 붙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유제약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80mg 120mg 용량에 따라 약국에 따라 다르지만 20000원 이상입니다. (비싸게는 4만원까지 봤네요) 26가지 유해성분은 제거하고 31가지 유효성분은 추가했으며 은행엽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복용 용량은 1회 40mg 1일 3회, 1회 80mg 1일 2회까지 복용할 수 있으며 나이와 증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복용 사항은 해당 의약품 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이어서 효능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나민정 효능효과


전반적인 혈액순환장애를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 말초동맥 순환장애로 인한 간헐성 파행증 ( 가끔 쩔뚝거림) 치료

2. 두통, 어지러움증, 현기증, 현관성 및 퇴행성 이명 (귀울림) 치료

3. 기억력 저하, 집중력 저하, 우울감 등 치매 증상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장애 치료

 

타나민정 부작용 , 주의사항


1. 거의 부작용이 없는 의약품이지만 드물게 속이 쓰리거나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으며 두통, 알레르기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2. 유당(젖당)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칼락토오스 불내성, lapp유당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에 조심해야합니다.

3. 기본적으로 고혈압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특별 치료를 해야 할 만큼의 고혈압 환자에게 혈압을 낮추는 용도로 복용하면 안 됩니다.

4. 임산부와 소아 12세 이하에게는 투여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타나민정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무엇이든지 과복용하거나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문제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복용 중 이상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평소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진다면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