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근 효능 부작용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17.

♣ 당근 효능 부작용 

당근은 영양 밀도가 높은 뿌리 채소로 산화방지제, 섬유질, 베타 카로틴,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당근을 먹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즙을 내서 먹는 방법이지만 샐러드로, 굽거나 삶은 요리에도 영양만점이기에 자주 섭취하면 아주 좋은 채소인데요, 오늘은 이 당근의 7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 효능

 

1. 시력향상

비타민A 시력향상에 필수적이며 당근에 이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시력이 악화가되는데요. 당근에는 강력한 상화방지제인 루테인이 들어 있어 시력과 황반 변성의 위험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는 망막신경절 세포를 보호하여 여러 안과 질환을 예방합니다. 

 

 

2. 피부 관리

카로티노이드는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베타카로틴은 치유력이 있기 때문에 피부조직을 보호하고 윤기가 흐르로독 도와줍니다. 

3. 체중감소 

당근의 섬유질과 적은 칼로리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4. 심장질환예방

모든 과일과 야채는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데 좋은 식재료인데요. 특히 당근주스를 매일 마시면 심혈관 질환을 줄이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질산염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를 줄여주어 혈관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5. 두되건강 

베타카로틴은 인지력을 높이고 치매의 위험을 줄입니다. 이는 뇌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는 능력이 월등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칼륨은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당근 주스 한잔에 689mg의 칼륨이 ㄷㄹ어 있으며 일일 영양소 요구량의 20%이상을 충족시키기 때문에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6. 소화 건강 

당근의 섬유질은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배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칼륨은 설사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설사는 신체가 대변을 통해 많은 양의 수분을 잃는 상태이기 때문에 적당한 칼륨은 배변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당근은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위산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7. 면역강화 

혈장 카로티노이드 농도를 증가 시켜 면역 체계가 강화 될 수 있습니다. 면역강화로 인해 감염과 싸울 수 있게 됩니다.

 

 

당근 부작용

 

비타민 A 독성입니다. A는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키는데요. 이는 변비와 고 카로틴 혈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당근은 칼로리가 적으면서 건강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시력건강을 개선하고 암 위험을 줄이며 면역체계를 강화하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 영양제로 섭취하고 있다면 당근 섭취에 유의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