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통에 좋은 음식 BEST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19.

♣ 생리통에 좋은 음식 10가지 

한달에 한번 여성으로써 감사한 일이지만 고통이 함께 따르는 생리리기간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데요. 생리는 한달의 일주일 동안은 피로, 경련, 팽만감, 두통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밸런스가 깨지는 등 많은 불편이 따릅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음식, 운동으로 PMS를 줄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생리기간에 새리통 완화를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 

1. 견과류와 씨앗류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 및 씨앗류는 초콜릿과 정크푸드에 대한 갈망을 완화 시킵니다. 또한 생리기간 중 복부 팽만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콩 

소화력이 불규칙해지는 PMS기간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콩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가스가 찰 수 있으니 적당히 먹어야합니다. 콩에는 비타민B가 들어 있어 독소를 씻어내 주어 해독효과가 있습니다. 

3.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햄버거, 피자와 같은 정크 푸드에 대한 갈망을 완화하고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 우울함과 피로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물 

물은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팽만감과 편두통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일반 물이 먹기 힘들다면 과일, 야채,향이 함유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5.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 

설탕의 갈망을 줄이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살구, 오렌지, 자두, 배,오이, 옥수수,당근이 있습니다. 

6. 칼슘이 풍부한 음식

여성은 하루 1200mg의 칼슘을 섭취해야합니다. 케일,브로콜리, 요구르트를 식단에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7.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 C는 여성 생식기관의 건강을 증진 시킵니다. 자몽, 레몬 등 야채 과일등이 있으며 파슬리는 차로 끓여마셨을때 근육통과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8.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 

생리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피부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달걀노른자가 있습니다. 

9.카페인 or 차

약한 생리통에는 적당한 카페인이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심하면 진정 카모마일이나 복숭아, 생각물과 같은 차를 마셔수는것이 좋습니다.

10.비타민B6가 풍부한 음식

생리기간 중 올 수 있는 복부 팽만감과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우울감을 완화시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음식으로는 감자, 바나나, 오트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통에 좋은 음식 BEST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약 보다 자연 식품이 장기적으로 봤을때 우리몸에 좋은 효과를 남길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생리기간 중 경련을 유발 할 수 있는 유제품과 과도한 설탕, 짠음식, 알콜, 붉은고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0) 2020.03.24
눈에 좋은 음식 15  (0) 2020.03.21
시린이 치료법 ,원인,예방  (0) 2020.03.18
당근 효능 부작용  (0) 2020.03.17
타나민정 효능 부작용  (0) 2020.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