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에 좋은 음식 15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21.

♣눈에 좋은 음식 15가지 

세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눈은 경험하고 만지지 않아도 느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중요한 감각기관인데요. 핸드폰, 컴퓨터, TV 등으로 생긴 시력약화나 컬러렌즈, 아이메이크업 등으로 인한 각막손상 등 우리 생활습관이 눈을 망치고 있습니다. 나이, 유전, 전자 기기 등이 시력에 영향을 주지만 눈에 좋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시력손상을 예방하고 망막과 각막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데요. 시력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음식 1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

당근은 항산화제와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하게 되면 야간시력이 향상되고 시력 저하를 예방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당근은 시력문제의 두가지 주요 원인인 산화 손상과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생선 

연어, 고등어, 대구와 같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오메가6 비율의 균형을 잡아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수치가 낮으면 신체와 뇌 기능이 향상되어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또한 망막 근처에는 오메가3지방산의 일종인 DHA가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연어,참치,고등어와 같은 생선을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생선 섭취가 어려울시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A.E.B,C, 철, 아연과 같은 미네랄 ,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카로티노이드,루테인 및 제아잔틴은 항산화 및 항 염증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적당한 양의 시금치를 섭취하면 황반 변성과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각막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계란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과 수용성 및 지용성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5.유제품

우유와 요구르트는 눈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칼슘과 인 이외에도 아연과 비타민A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는 각막을 보호하고 아연은 비타민A를 간에서 눈으로 운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야간 투시를 돕고 백내장을 예방합니다. 

6. 견과류

견과류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과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와 관련된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케일

시금치와 마찬가지로 케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산화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과 백내장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8.통 곡물

퀴노아 , 렌틸콩, 귀, 현미와 같은 통 곡물은 섬유,식물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재료 입니다. 아연과 비타민E는 눈건강을 증진시키는 주요한 요소입니다. 산화 손상과 염증에서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9. 굴

굴은 아연이 풍부하여 눈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10. 빨간피망 

빨간 피망은 비타민A,E,C,제아잔틴,루테인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황반 변성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고 망막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1. 브로콜리

비타민A.C.E.,루테인이 풍부하여 눈의 손상으로 부터 보호합니다. 

12. 해바라기씨

비타민E,단백질,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을 주이고 눈에서 시진대사 폐기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3. 감귤류

눈은 신진대사 속도가 높으며 신진대사반응의 결과로 생선된 독소를 씻어 내기 위해 항산화제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기관입니다. 오렌지,베리, 키위와 같은 과일에는 면역 강화제인 비타민C가 들어있어 눈 근육을 손상으로 부터 보호하는 항산화제입니다. 비타민C는 눈에 있는 혈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4.콩

콩류는 아연과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는 망막을 보호하고 백내장 방병 위험을 예방합니다.

15.고구마

고구마는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을 줄이고 독소를 씻어내줍니다.

지금까지 눈에 좋은 음식 1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 개선도 함께 이루어져야 눈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어 효능 12가지  (0) 2020.03.25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0) 2020.03.24
생리통에 좋은 음식 BEST  (0) 2020.03.19
시린이 치료법 ,원인,예방  (0) 2020.03.18
당근 효능 부작용  (0) 2020.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