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연어 효능 12가지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25.

♣ 연어 효능 12가지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이 매력있는 연어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쉽게 집에서도 연어를 먹을 수 있는데요. 연어는 세계에서 가장 건강하고 좋은 음식으로 손꼽힐만큼 우리 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오메가3,단백질,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혈관 질환 예방

연어의 오메가3 다중 불포화 지발산으로 EPA,DHA가 존재합니다. 이는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키고 지방산을 분해함으로써 혈청 트리그리세리드 수치를 감소하는 것을 돕는데요. 결론적으로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해줍니다.

2. 체중감소 

칼로리는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소화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더 오랜 시간 동안 배가 고프므로 섭취량이 줄어듭니다. 오메가3지방산을 염증으로 인한 체중을 줄이고 식욕을 억제하고 순환을 개선함으로써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요. 이때 지방산 산화를 증가시켜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아줍니다.

3. 염증 감소 

신체 어느 부위에도 염증이 생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염증은 체중 증가, 관절통, 자가 면역 반응, 위궤양 및 뇌졸중을 유발시킵니다. 연어의 EPA와 DHA는 호르몬을 조절해서 염증성 생체 분자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편두통, 관절염, 건선, 궤양성 대장염, 다발성 경화증, 크론 병 등을 예방합니다. 

4. 뇌기능 향상 

오메가3는 뇌 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요합니다. DHA와EPA는 노화에 따른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5.암 예방

암은 신체의 오메가3,오메가6 지방산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독성 축적, 염증 및 통제되지 않은 세포 증식을 유발합니다. 연어를 먹으면 오메가3 지방산 수치를 높여서 신체의 염증과 독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 되었으며 근육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어린이의 ADHD 예방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는 둘다 우리 몸에 중요하지만 하는 역할이 다릅니다. DHA는 산전, 산후 뇌 발달을 담당하며 EPA는기분과 행동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어린이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식단에 연어를 챙겨주세요. 

7. 단백질 공급

연어는 필수 아미노사과 저지방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근육을 키우고 피부, 머리카락, 손톱의 건강을 유지해줍니다. 

8.비타민D 공급원 

연어에 풍부한 비타민D는 뼈를 강화하고 당뇨병 2형의 위험을 줄여주고 암과 싸우며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 햇볕을 쬘 시간이 부족하면 체내에 비타민D합성 양이 떨어지게 되니 이럴대 연어와 같은 식품을 먹어서 보충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신체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멜라닌 색소를 생산하게 합니다. 

9. 안과 질환 개선 

정기적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황반 발병 위험이 낮습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시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10.아스타잔틴  공급원 

연어의 살색이 분홍색으로 보이는 이유가 아스타잔틴 때문입니다. 때문에 게나 새우도 오렌지색을 띄는데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심혈관질환, 암,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1.탈모방지 

연어는 두피 건강을 개선하고 모낭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12. 피부건강 향상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어두운 반점과 주근깨, 기미등이 나타납니다. 연어의 오메가3,단백질,비타민D는 세포가 콜라겐, 케라틴, 멜라닌을 생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 주름과 잔주름을 줄여줍니다. 

 

지금까지 연어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부부터 암, 탈모, 혈관질환. 체중감소 등 정말 이로운 점이 많은 식재료입니다. 매주 한 두번의 식단에 연어를 추가해보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