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by 세상모든이슈A 2020. 3. 24.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신장은 우리몸에서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천연 필터 역할을 하며 혈액에서 여분의 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RBC생성을 자극하며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부분은 이 중요한 장기에 대해 걱정없이 살고 있는데요. 매년 수백만의 사람들이 신장 질환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 식이요법와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한 신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어야합니다. 아래에 신장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1. 물

매일 여성 8잔, 남성 13잔의 물은 신장 여과에 도움을 줍니다.  키와 일상 활동에 따라 하루에 마셔야하는 권장 물 섭취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양배추 

양배추의 산화 방지제는 신체에 유해한 자유 자리칼을 제거하여 암, 심혈관 질환 및 신장 기능 장애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한 채소입니다. 

3. 빨간피망 

빨간 피망은 칼륨 함량이 낮기 때문에 신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B6,A, 엽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합니다. 

4. 양파 

혈관에 지방 물질의 침착을 막는 플라보노이드와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심장병과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 입니다. 또한 칼륨함량이 낮고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대사를 돕는 크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아스파라거스

비타민A.K.C가 풍부하여 신장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마늘

가장 강력한 약초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은 항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7. 콜리플라워

비타민C,엽산 및 섬유질이 풍부해 신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신체의 독성 물징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8. 사과 

사과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아쁜 콜레스테롤, 심장질환, 암, 당뇨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항 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은 신부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사과를 섭취하면 신장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9. 크렌베리

크렌베리 주스는 요로감염에 널리 사용되는 가정 요법입니다.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소화관이나 신장의 박테리아 성장을 막는 훌륭한 천연 항생제입니다. 

10. 생선

생선은 고품질,고단백 공급원이나 폴리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이 폴리불포화지방산 성분 중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오메가3가 있는데 이는 염증 감소 , 심장병예방,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 신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11.호박씨

식이섬유, 비타민 E, 아연, 단백질, 구리 , 철 등이 함유 되어 있어 방광 결석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의 칼륨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12. 레몬주스 

비타민C와 구연산은 내부pH농도를 유지하여 건강과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13.라즈베리 

라즈베리에는 인체의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중화시키는 엘라 그 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비타민C, 망간, 엽산 등이 공급해주고 암세포 성장을 예방합니다. 

14. 자색고구마

비만일 경우 신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자색 고구마를 통해 체중을 감량하고 염증 수치를 줄여주면 신장 기능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5.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독소를 정화하는 황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염증을 줄여주고 신부전을 막아줍니다. 

16. 딸기 

황산화제, 비타민C,망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항 염증 및 항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한 심장과 신장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17. 버찌

심장과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특히 신장 염증을 줄여줍니다. 

18. 적포도 

적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고 알려진 천연 폴리페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과 신장에 이롭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약물 유발 손상, 당뇨병,등을 예방해줍니다. 

19. 케일

케일은 식후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풍부한 영양소 입니다. 당뇨병은 신부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케일을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20. 수박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함유 되어 있어 신장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신장에 나쁜 음식

-견과류 (땅콩 버터 포함)

-렌틸콩, 말린콩

-바나나

-시금치

-붉은 고기

-GMO

-고 나트륨 식품

-인공 감미료 

-카페인

-탄산음료 

-치킨

-토마토

-아침 식사용 시리얼

- 통조림

-감자

-술

지금까지 신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장은 건강에 좋지 않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나 지방, 가공식품들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식이요법 이외에도 적당한 걷기와 달리기 같은 운동이 필요하겠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원인과 치료법  (0) 2020.03.26
연어 효능 12가지  (0) 2020.03.25
눈에 좋은 음식 15  (0) 2020.03.21
생리통에 좋은 음식 BEST  (0) 2020.03.19
시린이 치료법 ,원인,예방  (0) 2020.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