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해결법

by 세상모든이슈A 2020. 6. 22.

⭐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해결법 원인 ⭐ 

 

길을 걷다가, 자려고 누웠을 때 심지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허벅지 근육 떨림을 경험한 적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 경험했을 법한 증상인데요. 한두 번은 그러려니 하고 지나가지만 자주 반복되면 '나한테 무슨 병이 있는 걸까? 왜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근육이 떨리지?'라는 고민을 하실 겁니다.  심지어 근육 떨림은 파킨슨 병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떨리는 증상이 생기시는 분들은 오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원인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허벅지 근육이 파르르르 하고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근육경련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허벅지 근육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근육이 있는 모든 부위에 해당하는데요. 근육을 구성하는 섬유가 의지와 상관없이 수축을 하기 때문에 얼굴, 팔뚝, 다리 등 다양한 부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근육은 일정 수준의 신경 자극을 지속적으로 보내야 안정적으로 움직이는데 이 과정에서 불균형이 생기면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고 특히나 허벅지와 같은 큰 근육의 떨림은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근육 경련의 원인입니다. 

1.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와 그로 인한 불안함은 신경전달물질을 과도하게 방출하여 근육 떨림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과도한 불안은 과호흡으로 이어져 몸의 이온 농도를 변화시켜 근육을 떨리게 할 수 있습니다. 

2. 수면수족 

수면은 하루종일 일을 했던 근육들도 이완하며 다시 에너지를 채우는 시간으로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허벅지 근육 떨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카페인은 우리 몸을 흥분, 각성 상태로 만들어 불면증 신경과민 등을 발생시키며 근육 떨림까지 이어지게 만듭니다. 때문에 커피는 하루 1잔이 적당하며 평소 근육 떨림이 잦은 사람은 카페인이 없는 건강차 종류가 좋습니다.

4. 탈수 

적당한 수분을 공급해 주지 않으면 체내 수분이 손실되어 근육 떨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5. 영양소 부족 

갑상선 호르몬, 콜티솔 호르몬 불균형과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소 부족 때문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마그네슘 영양제 복용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을 겪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도 저렴하게 판매되는 제품을 평소 챙겨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근육 떨림 해결법

1. 허벅지 근육 떨림이 잦은 사람들은 평소 하체 스트레칭을 생활화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하루종일 서있거나 앉아 있는 상태로 일은 한 근육을 쉴 수 있게 해야합니다.

2. 카페인이 많은 에너지 음료나 커피, 홍차 등은 피하고 몸을 이완시킬 수 있는 루이보스티, 생강차, 보리차 등 따뜻한 물을 충분히 보충해야 합니다. 요즘은 저렴하게 인터넷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티백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맹물이 싫으신 분들은 카페인이 없는 루이보스티를 물처럼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 식단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자제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 견과류 등을 하루 식단에 포함시켜 건강한 식단을 가져야 합니다. 

4. 7시간 정도 숙면을 취합니다. 허벅지 근육 떨림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한데 수면의 질 또한 중요합니다. 평소 잠자리가 불편하다면 편안한 매트리와 베개를 바꿔보시는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마무리

지금까지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속의 방법을 실천했음에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복용 중인 약의 부작용이거나 신경계의 문제, 내분비 질환, 근위축증 등 질환이 있을 수 으니 전문의를 꼭 찾아가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0/06/21 - [건강정보] -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2020/03/26 - [건강정보] - 어깨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원인과 치료법

2020/02/22 - [건강정보] - 수면중 다리에 쥐나는 이유 해결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  (0) 2020.08.02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0) 2020.06.29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0) 2020.06.21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왜?  (1) 2020.05.31
퓨린이 많은 음식 30가지  (0) 2020.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