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

by 세상모든이슈A 2020. 8. 2.

▶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법

면역력이 떨어지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대상포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상포진의 통증은 출산이나 수술 후 통증보다 더 크다고 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무서운 바이러스입니다.

처음엔 가벼운 피부발진부터 시작해 극심한 통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며 전염까지 시키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이 무서운 대상포진을 생활속에서 예방할 수 있는지,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대상포진이란?
  • 대상포진 원인
  • 대상포진 증상
  • 대상포진 치료방법 / 예방법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로 소아기때 앓았던 수두가 신경절 주변에서 무증상으로 남아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타고 나오면서 활동을 하게 되는 바이러스입니다. 어렸을적 수두 한번씩 걸려보신적 있으시죠? 아이러니 하게도 그때 앓았던 수두는 완벽하게 나아 항체가 만들어 진것이 아닌 우리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언제든지 다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구하고 꼭 예방을 해야합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 원인

가장 큰 원인은 면역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고령, 수술, 피로 등 신체적으로 약해졌을 때인데요. 하지만 이뿐만이 아닙니다. 암 , 에이즈, 항암치료, 이식 후 거부 반응을 막기 위한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경우와 치료를 위해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가장 많은 이유를 차지하는 1위는 스트레스 입니다. 이 스트레스는 몸이 건강한 젊은 층에도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

바이러스가 신경절을 따라 포진해 있기 때문에 신경이 있는 부위라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으며 얼굴, 팔, 다리 , 몸통, 손, 발 가리지 않습니다. 초기증상은 몸 한쪽 부분이 따끔거리거나 가려우며 3일 정도 지나면 붉은 발진, 발열, 두통이 함께 발생합니다. 이때 몸살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착각하시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수포가 번지면 2~3주간 극심한 통증과 함께 수포로 뒤덮히게 되기 때문인데요. 이 통증은 수포가 사라진 후에도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해야합니다.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법

수포 증상이 발생했다면 병원의 처방에 따라야합니다.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하는 것과 통증을 낮추기 위해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중요한건 이런 무서운 대상포진을 초기에 관리하고 예방하는 방법이겠죠?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방법은 무조건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식상한 말이지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충분한 수면과 영양있는 식단이 가장 중요하며 무엇보다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바쁜 직장인이라 식단을 챙길 수 없거나 면역력이 아주 약한 노인층이라면 평소 영양제를 섭취하는것이 예방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영양제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B군인 B6와 B12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진정효과가 있는 글리신이 평소 대상포진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평소 아이허브 등과 같은 사이트를 통에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먹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대상포진 치료방법과 예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출산의 고통, 수술 후 고통보다 크다고 말하는게 아니겠죠. 하지만 우리는 평소 생활습관과 영양있는 식단이나 그보다 더 간단한 영양제 복용으로도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지원받는 방법/ 수술방법/입원기간/ 재활⭐ 무릎이 닳고 닳아 더 이상 비수술적 요법으로 치료를 할 수 없으면 어쩔 수 없이 수술을 하게 됩니다. 보통 60대 이상 노년��

imfofactory3.tistory.com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해결법

⭐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해결법 원인 ⭐ 길을 걷다가, 자려고 누웠을 때 심지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허벅지 근육 떨림을 경험한 적 있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 경험했을 법한 증�

imfofactory3.tistory.com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오해와 진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흰머리가 나는 것은 당연하지만 나는 아직 젊다고 생각했는데 한개 두개씩 보이는 히끗한 흰머리는 굉장한 스트레스를 줍니다

imfofactory3.tistory.com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0) 2020.06.29
허벅지 근육 떨림 증상 해결법  (0) 2020.06.22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0) 2020.06.21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왜?  (1) 2020.05.31
퓨린이 많은 음식 30가지  (0) 2020.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