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나나껍질 음식물쓰레기 왜?

by 세상모든이슈A 2020. 8. 5.

바나나는 4계절 내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를 위해, 아이들 간식용,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하는 환자까지 맛과 영양을 가득 담고 있어 없어서는 안될 과일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 맛있는 바나나의 문제가 하나 있죠. 바로 껍질입니다. 여러분들은 바나나껍질을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바나나껍질

바나나는 비타민 A,C가 풍부하고 황산화, 불면증, 변비에 효능이 있어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속살만 먹고 껍질을 버려야하는데 부피도 있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에 넣자니 종량제봉투가 아깝게 너무 많은 부피를 차지하고 일반쓰레기에 넣자니 초파리들이 들끓어서 이도저도 못하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껍질은 음식물쓰레기입니다. 그 이유는 음식물쓰레기의 용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고 버린 음식물쓰레기는 가축의 사료와 퇴비로 가공되는데요. 즉, 가축이 먹어도 해가 없는 것들을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하고있습니다. 이런이유로 바나나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됩니다. 헷갈리는 과일이 또 어떤게 있을까요?

바나나껍질

과일중에 배,사과,귤,복숭아,포도,수박,참외 같은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껍질은 음식물쓰레기이며 호두.밤,도토리,땅콩,파인애플,코코넛과같은 딱딱한 껍질과 과일 씨앗은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합니다. 

지금까지 바나나껍질을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

▶ 대상포진 치료방법 예방법 면역력이 떨어지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대상포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상포진의 통증은 출산이나 수술 후 통증보다 더 크다고 할 정도로 극심한 통�

imfofactory3.tistory.com

 

조기폐차지원금 신청방법

우리나라의 대기오염의 주범인 미세먼지의 원인 줄 하나가 바로 노후경유차에서 나오는 자동차 매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점점 심해져가는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오래된 차를 조기폐차시 지

imfofactory3.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조회

국민연금연금 수령액 계산 조회 방법 목차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 수령 조건 및 지급기간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및 조회 간단한 국민연금 조회 방법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우리나라에서 ��

imfofactory3.tistory.com

 

 

댓글